본문 바로가기
영화의 즐거움

아쿠아맨 영화 줄거리 및 연출진 교훈 후기

by 박리1000 2023. 3. 25.
반응형

 

1.아쿠아맨 줄거리 

아쿠아맨은 DC코믹스에서 만들어진 히어로영화 중에 하나입니다. 아쿠아맨의 진짜이름은 아서 커리로 육지와 바다에서 모두 생활가능한 하이브리드 인간으로 아버지는 인간 어머니는 아틀란티스의 왕녀였습니다. 

아쿠아맨은 수영과 헤엄, 물 속에서의 조종능력과 힘 그리고 물고기들과 대화하여 다룰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인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또래 아이들과는 달랐습니다.  물고기와 대화하는 아서를 놀리며 친구들과 거리를 둘 수밖에 없었고, 그의 친구들은 물고기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자란 그는 무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른 능력을 통해서 상대방을 물리치는 능력을 물속에서 지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체내에서 물방울을 만들어서 공격하는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쿠아맨은 항상 바다와의 연결성과 아버지와의 갈등이 아쿠아맨의 주요 요소들로 다루어 지고 있습니다. 첫 장명은 아쿠아맨이라고 물고기들이 모여서 글자를 이루고, 마지막에 자아를 찾게 된 아쿠아맨은 자신을 아쿠아맨이라고 칭하고 영화가 끝이 나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두가 영웅입니다. 자신의 가진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노력하고 그 능력을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타인을 위해서 베풀 수 있는 마음이 있다면 모두가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2.아쿠아맨 영화배우와 연출방법

제임스완 감독의 작품 아쿠아맨은 제이슨 모모아를 아쿠아맨의 배우로 아쿠아맨을 만들었습니다. 아쿠아맨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꼽히는 엄청난 비주얼은 DC영화의 장점 중 하나로 현대 영화는 기술력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물속 특유의 액션과 머리카락의 움직임을 잘 표현하기 위해서 노력한 부분과 아틀란티스 해저왕국의 배경과 다양한 바다 생명체를 잘 묘사하는 모습 그리고 추격과 전쟁신을 주어서 바다의 연출들을 빠짐없이 보여주었습니다. 

해양판타지를 대표하는 아쿠아맨은 아바타의 물의 길이 나오기전 해양판타지의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이슨 모모아의 비주얼과 연기는 아쿠아라는 배역과 잘 맞아 떨어져 토르와는 다른 매력을 이끌었다는 평을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자체가 너무 평병하고 예측가능한 전개로 혹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히어로 영화들의 결말은 거의 정해져 있다는 점을 볼 때 모든 히어로가 뻔하다는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야기를 풀어가는 과정에서 아쿠아맨은 약간 미숙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아쿠아맨 영화 후기 및 교훈

믿을만한 배우 제이슨 모모아 배우가 출연하는 아쿠아맨은 안 볼 수 없는 영화입니다. 아바타의 물의 길과 해양판타지를 비교하기 위해서 꼭 봐야 하는 영화, 우리의 촬영기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영화입니다. 

아쿠아맨은 그의 존재만으로 양쪽 세계, 즉 육지와 바다의 소통과 조화의 역할을 합니다. 바다와 그 속에 살고 있는 생명체를 존중하고, 인간과 함께 살아가며 인간도 보호합니다.

그리고 아쿠아맨이 자신의 능력을 잘 알고 활용하는 과정을 들어내면서 꾸준한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능력을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합니다. 자신의 가치와 미래를 결정하는 것을 잘하는 아쿠아맨을 보면서 자신의 과거와 미래를 결정하는 있어서 자신이 직면함 모든 문제와 갈등을 극복합니다. 자신과 가족을 귀중히 여기는 것을 아쿠아맨의 또 하나의 교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쿠아맨은 자신의 아버지와 왕국, 그리고 자신의 연인과 그녀의 아버지와의 관계에서 많은 갈등을 겪습니다. 그라나 자신은 가족과 친구를 소중히 여기면 사진의 주변인맥을 챙기며 관계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서로를 지지하였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아쿠아맨은 꾸준히 노력합니다. 그러한 점이 아쿠아맨의 교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