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와 불사조의 기사단 줄거리
해리포터의 불사조의 기사단은 덤블도어가 만든 모임입니다. 이것은 볼드모트를 대항하기 위해서 만든 기사단으로 해리포터의 아버지세대에 만들어졌습니다. 롱버텀의 부모님도 불사조 기사단이였으나 죽음을 먹는 자들의 고문을 못 이겨 미쳐버렸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스네이프도 이제 불사조의 기사단이라는 것입니다.
불사조의 기사단이 재결성 될 동안 해리포터는 혼자 디멘터와 머글들의 세상에서 맞서 싸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법을 썻다는 이유로 퇴학을 명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덤블도어가 도와 호그와트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호그와트에는 정부의 통제를 받아야 하는 명분으로 새로운 인물 이멜다스턴톤이 이연기한 돌로레스 엄브릿지 교수는 아주 보기싫은 교수를 보여주면서 영화에 몰입하게 만들었습니다. 호그와트로 돌아온 해리포터는 볼드모트의 생각들을 계속해서 보게 되고 시리우스가 공격 당하는 악몽을 꾸게 됩니다. 외로워서 모든것을 혼자하려던 해리 ,아무도 자신을 이해하지 못할것 이라고 단정지은 해리는 변화하여 같이 어려운 상황을 해결하려고 애썼지만 시리우스는 결국에는 악몽이 현실이 되어 유일한 대부를 잃게 됩니다. 해리는 엄청난 충격에 휩싸이게 됩니다.
해리포터와 불사조의 기사단 특별인물 -엄브릿지교수, 벌라트릭스,그롭,세스트랄
돌로레스 엄브릿지교수는 특별한 인물로서 이 영화에서 가장 싫어하는 인물중에 하나입니다. 정부의 감시를 받는 호그와트 정부의 감시가 아니라 돌로레스 엄브릿지교수의 감시가 되는 호그와트의 실세입니다. 해리포터를 감시하고 모든 아이들을 감시하고 볼드모트의 주총자로서 해리를 가만 두지 않습니다. 특이 한 점이 있다면 고양이를 접시에 담아서 온벽에 달아둡니다. 호그와트는 철저히 엄브릿지 교수의 맘대로 감시되고 처벌하게 됩니다. 심지어 교수들을 마음대로 해고하기도 합니다. 급기야 엄브릿지교수는 덤블도어를 몰아내고 교장까지 됩니다.
불사조의 기사단의 벨라트릭스 레스트랭의 역을 맡은 헬레나 본햄 카터는 처음으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볼드모트의 주총자로서 거침없는 제거를 보여줍니다. 왜냐하면 볼드모트가 감옥에서 아즈카만 감옥에서 구해주었기 때문입니다.
세스트랄은 루나와 해리포터에게 처음으로 보이게 되는 동물로 나오게 됩니다. 앙상하게 마른 말과 흡사한 세스트랄은 고기를 아주 좋아합니다.
해그리들의 동생 그롭도 특별인물로 빼놓을수 없습니다. 그롭은 못된 엄브릿지 교수를 혼내주는데 통쾌한 역할을 하게됩니다. 비록 아버지가 다른 동생이지만 해그리드가 보살피고 있었지만 떠나야하니 해리포터와 론,헤르미온에게 보살펴 주라는 당부를 하고 떠나게 됩니다.
불사조의 기사단 후기
볼드모트가 본격적으로 돌아 왔다는 것을 인정하지않는 정부를 설득하기 위한 기사단의 과정을 보여줍니다.
해리포터가 호그와트에 돌아와도 외로움을 느끼는 처지까지 되고 세드윅의 죽음을 본후로 루나가 엄마의 죽음을 보고 죽음을 본사람들에게만 보이는 세스트랄를 보게 됩니다.
해리포터를 외롭게 만드는데 루나는 외롭게 만드는 것이 볼드모트가 원하는 것이라고 말하는것을 듣고 깨닮음을 얻게 됩니다. 그리하여 친구들과 같이 협동하여 호그와트 안에 기사단을 설립하기도 합니다. 해리포터는 멋진 리더십을 발휘하여 학생들이 마법의 잠재력을 발위 할 수 있도로 도와 볼드모트와 맞설 준비를 하게 됩니다. 해리포터는 볼드모트가 레질리머스마법을 이용해 생각을 읽게 되는 것을 막기위해 스네이프와 훈련합니다.
불사조의 기사단에서 주는 교훈은 흩어지면 죽고 뭉치면 산다입니다.
점점 참는데 한계가 극에 달하는 해리 , 점점 강력해지는 볼드모트와 맞설수 있는 힘은 혼자만에게서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혼자인 해리는 무섭지 않다는 말이 가장 인상깊고 불사조의 기사단이라는 제목을 잘 떠올리게 해주는 대사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