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올드보이 영화 줄거리
올드보이라는 영화는 한국의 박찬욱감독이 만든 또하나의 명작입니다. 기생충으로 이름을 알리기 전에 제작된 2003년의 영화로서 한국에서 많은 사람들의 흥행을 이끌고,현재는 BCC에서 인정한 21세기 영화 100편에서 한국영화는 2개의 작품만이 선정되었는데 그중에서 올드보이가 있었습니다.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김기덕 감독의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이라는 영화가 66위를 하였습니다. 올드보이는 스릴러 영화로 한국영화의 대가 최민식과 유지태 배우들을 주연으로 멍청난 연기력으로 칸 국제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억울하게 이유도 모른채 갇힌 오대수 역의 최민식은 15년간의 감금끝에 풀려났지만 억울해 자신을 가둔 사람과 이유를 찾으려고하는 이야기입니다.
가둔 사람은 이우진 역의 유지태로서 대기업 회장이면서 오대수와 동창이였습니다. 오대수의 억울함을 풀어주기 위해서 도와주는 미도역의 강혜정은 복수를 도와줍니다. 이 잔인한 복수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2. 올드보이 영화 감독 박찬욱
박찬욱감독은 반전을 좋아하고 스릴러를 좋아하면 반전을 더 많은 사람이 스릴러를 정말 잔인하게 표현하는 감독이다. 박찬욱감독의 작품에서 완화라는 것응 없다라고 생각됩니다. 잔인한 모습은 잔인하게 혐오감을 안겨 주어 그러한 장면에서는 호불호가 갈릴수 있지만, 앞으로 전개가 어떻게 될지 계속해서 상상하게 만드는 장면들의 연출로 시선을 놓치는 법이 없는 감독입니다. 후반부는 최면 암시까지 나오면서 자세하게 설명되어서 공감을 많이 얻지는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신선한 소재로 사람들은 연출이 뛰어나다며 찬사를 보냈습니다.
잔인하고 사실적인 만큼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전체 327만을 기록하는 성공을 하였습니다. 만약 이 영화가 잔인함을 좀더 없애고 더 많은 연령대가 볼 수 있었다면 천만의 관객을 지닐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청소년 관람 불가정도의 연출이였기에 흥행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영화가 꾸준하게 흥행을 이어오고 21세기의 100위 안에 영화로 들 수 있는 이유또한 천소년관람 불가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3. 올드보이 영화 후기
올드보이는 만화원작을 기반으로 만든영화로 만화의 판권을 2만 달러에 사서 220만 달러에 일본에 영화를 팔았습니다. 그리고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하기 위해서 받은 돈도 300만 달러 이상입니다. 이렇게 애국적인 작용도 한 이 올드보이영화는 영화 만큼 주제곡도 힘이 되었습니다. '노루가 사냥꾼에서 벗어나듯 스스로 구원하라 ' 라는 멘트와 함께 슬프면서도 고독한 분위기의 음악은 올드보이의 테마곡으로 심현정 작곡으로 만들어진 노래입니다.
구원은 바라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가 하는 것이다. 계속해서 벗어나고 깨어나고, 헤쳐나가야 스스로를 구원할 수 있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구원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교훈이 있기때문에 국내에서 그리고 해외까지 사랑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웃어라, 온 세상이 너와 함께 웃을 것이다. 울어라. 너 혼자 울 것이다.누구냐 ..넌 웃는 사람인가? 혼자 우는 사람인가?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이러한 태도를 가지고 살아가야 합니다.
누구에게나 살권리가 있고, 그것을 존중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결국 사랑입니다. 사랑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