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8월 5일에 개봉한 한국영화 베테랑은 류승완 감독에 황정민배우와 유해진 오달수 그리고 유아인을 주연배우로 만든영화입니다. 조태오역을 맡은 유아인은 재벌3세로 자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하고, 얻는 막무가내 대표입니다.
베를린 영화를 제작한 류승온 감독의 작품으로 빛나는 그들의 연기로 모든사람들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황정민과 유아인의 연기에서는 너무 자연스러운 마약하는 연기를 하였지만 지금으로서는 연기가 아니라 실제였음을 알수 있었습니다.
어이가 없다는 의미를 이럴때 써야 할 것 같습니다.
1.베테랑 줄거리
서도철 역을 맡은 황정민인 끈질긴 형사역으로 한번 시작하면 끝을 보는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조태오역을 맡은 유아인은 재벌3세로 막무가내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를 지키고 있는 최상무 역의 유해진이 있습니다.
서도철은 의문의 사건을 조사하게 되는데 그 사건은 자살이라고 견론 내린 사건이였지만 서도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죽은 사람이 보낸 문자 메시지방식과 맞은거 같은 타박상이 그 근거였습니다. 그렇게 유아독존 재벌3세와 경찰과의 긴박하고, 끈질긴 체포전이 펼쳐집니다. 자존심이강하고 놓치는 법이 없는 그 둘은 비슷한 성격을 가졌습니다. 포기를 모르는 두 사내의 대결을 볼 수 있습니다.
결국 서도철이 조사하던 사건은 자살이 아니라 타살에 의한 것으로 위장될 뻔 했다는 것을 알게되고, 조태오를 잡으려고 하지만 포위망을 빠져나가고, 자신이 한 일이 아니라는 것을 부인했습니다.
과연 서도철은 재벌3세를 처벌받게 할 수 있을까요?
2.베테랑 배우
베테랑 배우 유아인과 황정민인 우리나라에 대배우 입니다. 황정민은 아직도 톱스타이지만 , 최근 유아인인 극중에서의 마약하는 사람이 아니라 실제로 마약하는 사람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많은 국민에게 실망감을 주었습니다.
그렇게 국민들은 믿었던 배우에게 어이없는 배신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황정민 배우는 한국에서 천만관객 주역을 두번이나 맡은 배우로서 믿고보는 배우가 되었습니다.
비록 천만은 안되었지만 희말라야,검사외전, 곡성등으로 놀라운 새로운 역할을 소화하면서 흥행을 이어갔습니다.
황정민은 아직도 한국에서 알아주는 배우이고 얼마전에 넷플릭스에서 흥행한 수리남에서 마약 장사꾼으로 나와서 멋진악역을 해주었습니다. 또 눈에 뛰는 배우는 장윤주라는 배우로 모델로 더 유명한 배우입니다. 모델로써의 외형을 가지고 있지만 최근에는 많은 영화작품으로 대중들에게 인정을 받았습니다.
베테랑의 배우들은 정말 베테랑배우만을 사용하였습니다.
3.베테랑 후기
베테랑은 계속되는 궁금증을 유발하고, 어떻게 재벌3세를 처벌받게 만들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실제로 한국사회에서는 재벌3세가 마약을 하더라도 조용히사는 경우는 있어도, 감옥살이를 하고 죄를 인정하는 법은 없습니다. 배태랑을 보면서 시원한 부분은 맨 마지막 부분 뺴고 나머지는 처벌되어야 하는 부분들을 회피하며서 잘 빠져나가는 것을 볼때는 아주 갑갑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살인을 저지르고도 그것을 감추기 위해서 또 악행을 멈추지 않는 조태오는 부모님의 그늘아래에서 유해진을 대신 벌받게 하고 자신은 구렁이처럼 빠져 나가려고 하지만 서도철 형사는 최선을 다해서 막아냅니다. 그리고 조태오가 해치려고 했던 사람은 일어나서 가족의 품으로 돌아갔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권선징악을 말해주고 한국경찰이 아직 살아있다는 것, 그리고 정의는 살아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서도철의 아내가 말한 멋진 명언은 많은 사람들을 움직이게 만들었습니다. 우리가 돈이 없지 가오가 없냐는 말이 이영화에 가장 멋있는 말이 였습니다.
댓글